모튤코리아, 카닥과 전략적 협약 체결하고 한국 최초 모튤 온라인 쇼핑몰 모튤샵 오픈

모튤코리아 자동차 애프터마켓 O2O 플랫폼 카닥과 전략적 협약 체결
한국 최초의 모튤 온라인 쇼핑몰 오픈
모튤샵 론칭기념 웰컴패키지 이벤트 및 최고급 합성오일인 스페시픽 라인 단독 특가판매

(이슈투데이) 글로벌 윤활유 전문 업체 모튤이 자동차 애프터마켓 O2O 플랫폼인 카닥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최초의 모튤 온라인 쇼핑몰(이하 모튤샵)을 오픈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모튤은 올해 창립 166주년을 맞이한 프랑스의 윤활유 기업으로 르망24, 다카르랠리 등 유명한 모터스포츠 대회들의 파트너사이자 스폰서이다. 또한 세계 최초의 멀티그레이드 엔진오일, 최초의 세미 합성유, 최초의 에스테르 기반 100% 합성유 등을 개발한 역사와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100여개 국에 진출해 다양한 윤활유 제품을 판매중이다.

카닥은 자동차 외장수리 중개 서비스로 시작해 업계 1위를 유지해온 모바일 기반의 O2O 플랫폼이다. 이후 경정비 서비스인 카닥 테크샵, 세차 서비스인 카닥 워시, 신개념 주유소인 카닥일산주유소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올해 카닥 4.0이라는 통합 자동차 관리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은 병행수입이나 소규모 형태로 모튤 제품이 온라인 유통되어 왔으나, 모튤 본사와 계약하여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몰은 모튤샵이 최초이다. 정식 라이센스를 가진 만큼 100% 정식 수입된 정품으로, 모튤의 공식 판매처를 찾던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모튤샵은 론칭기념으로 3만원 상당의 맥과이어스 차량관리용품으로 구성된 웰컴패키지를 제공하며 폭스바겐아우디, BMW 등 주요 제조사의 OEM을 정식 승인받은 최고급 합성오일인 스페시픽 라인을 단독으로 특가판매한다.

카닥은 모튤과의 협약을 통해 뛰어난 제품들을 신뢰할 수 있는 유통경로와 합리적인 조건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자동차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양사의 시너지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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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