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화장품 디자인 전략 교육 진행

“잘 팔리는 화장품, 디자인 전략은”

(이슈투데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제품을 기업 BI와 연계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한 화장품 디자인 전략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화장품 브랜드 이론을 공부하고 실습하는 화장품 디자인 전략과정을 4월 10일~11일 이틀간 진행한다.

교육은 화장품 제품의 특성에 따른 디자인 전략,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른 디자인 전략과 백화점, 방문판매, 로드샵, 온라인 등 유통채널별 상품 디자인 특징 분석, 디자인의 성공·실패 사례 및 부자재의 유형에 따른 업체 선정 등의 상세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마감은 4월 3일이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우선지원기업의 재직자의 경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