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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러기사랑나눔회, 32년간 국내빈곤아동에게 희망 전달

1986년도부터 국내빈곤아동 1:1 결연지원으로 희망나눔
누적인원 8382명의 아동에게 꿈과 사랑을 선물

(이슈투데이)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지난 3월 30일 ‘2019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하며 국내빈곤아동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아동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때까지 후원자와의 1:1 결연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지난 1986년도부터 국내빈곤아동과 후원자를 결연하여 아동의 빈곤문제를 해결하는 아동결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아동 삶의 만족도는 OECD 회원국 중 최하위이고, 그 중 빈곤가구 아동의 결핍지수는 85%, 한부모 및 조손가구의 결핍지수는 75.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하 부스러기)는 지난 32년간 한결같이 국내 빈곤아동이 처한 문제에 집중하고 1:1 결연지원을 통해 갈수록 커지는 소득격차에 상대적 빈곤감에 빠져있는 빈곤환경 아동의 결핍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장학금 덕분에 저도 방과 후에 친구들이랑 간식도 사먹을 수 있게 됐어요.”
“저를 키워주신 할아버지를 위해 처음으로 선물을 살 수 있었어요!”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아동은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된 아동 중 선발된 인원으로 희망, 건강, 꿈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매월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후원자들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아동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금을 지원해 주고 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를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빈곤아동은 407명이며 지난 32년간 지원받은 누적아동은 8,382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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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