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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텍, 평생교육원온라인 4주년 이벤트 진행

임경화 원장 “국내 유일 기술·공학 교육 허브,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선보일 것”

(이슈투데이)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이 개원 4주년을 기념해 이러닝 플랫폼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4월 평생능력개발과정 수강신청자 중 400명을 각각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지난 2015년 4월 출범한 온라인 직업훈련교육기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콘텐츠를 매년 80여개를 개발해 제공하며, 누적 학습 연인원이 90만명을 넘어섰다. 현재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 콘텐츠 600여개를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업훈련 교육환경 조성이 어려운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을 제공하여 사내교육으로 활용할 기업맞춤 이러닝 연수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660여개의 기업이 참여 중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5 대학 이러닝 콘퍼런스 최우수상’, ‘2015 원격교육연수원 기관평가 교육부총리상’, 2016년도 ‘충청남도 평생학습대상 평생교육사업 부문 우수상’ 수상, ‘VR EXPO 2018 VR교육부문 공로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직업교육훈련 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기술·공학 분야 평생직업능력개발 온라인 허브로 인정을 받고 있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고품질의 차별화된 기술·공학분야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학습자의 고용·훈련·인적 정보진단 결과, 학업 성취도 측정 및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형성평가, AI, 빅데이터 분석·데이터마이닝을 통해 훈련과정을 추천하는 수요자 맞춤형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을 새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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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