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국 주거환경에 최적화된 무선청소기 ‘파워봇’·‘파워스틱’ 출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용 ‘소프트 마루 브러시’, 무선 청소기 전 라인업에 확대 적용
은사 포함 융 소재 브러시, 마루가 많은 한국 주거 환경에 최적화
‘파워봇’, 천장뿐만 아니라 바닥까지 감지하는 센서 도입해 주행성능 제고

(이슈투데이)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트’에 이어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청소기 ‘파워봇’과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파워봇’은 강한 흡입력과 97mm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에는 정전기 발생을 줄여주는 은사가 포함된 융 소재의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적용해 더욱 강력해졌다.

‘소프트 마루 브러시’가 적용된 ‘파워봇’ 신제품은 278mm의 넓은 브러시를 분당 최대 1150회 회전시켜 바닥에 붙어 있는 먼지를 띄운 뒤 강력한 흡입력으로 말끔하게 제거한다.

또한 ‘파워봇’에는 브러시와 벽면 사이 간격을 최소화한 ‘구석 청소’ 구조가 적용돼 브러시가 닿기 힘든 모서리까지 구석 구석 청소해 준다.

이번 신제품은 천장을 향해 있는 카메라로 집의 구조를 파악했던 기존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바닥을 인식하는 센서까지 채용해 청소할 공간의 구조를 보다 정확하게 매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파워봇’ 신제품은 ‘스마트싱스’ 앱을 통한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예약·원격제어·히스토리 관리 기능은 물론 요일마다 다른 시간대에 청소 예약을 할 수 있는 ‘멀티 예약’ 기능, ‘방해 금지 시간’ 설정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전방 장애물을 인식해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회피하는 ‘풀뷰 센서’, 리모컨의 레이저 포인팅을 통해 원하는 지점을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바닥 소재에 따라 흡입력 세기를 조절하는 ‘바닥 자동감지 청소’, 통째로 물 세척이 가능해 유지 관리가 편리한 먼지통,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의 엉킴을 최소화하는 ‘엉킴 방지 기능’ 등이 적용됐다.

‘파워스틱’은 사용 환경에 따라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로 부드러운 핸들링과 21.6V 고출력·대용량 배터리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깔끔한 청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스틱’ 신제품 역시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신규로 적용해 분당 최대 1440회 회전하며 마루에 달라 붙어 잘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한다.

이 제품은 셀프 스탠딩 구조로 다양한 공간에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버튼을 눌러 손쉽게 브러시를 분리할 수 있는 착탈형 브러시, 먼지통과 필터를 통째로 물세척 할 수 있는 ‘이지클린 먼지통’ 등이 적용돼 편리하다.

‘파워봇’은 골드·실버 색상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 기준 84만9000원~89만9000원이다.

‘파워스틱’은 메탈블랙 색상 1종으로 출고가 기준 3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정유진 상무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에 적용한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파워봇’과 ‘파워스틱’에도 적용해 한국 주거공간에 최적화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소비자들이 자신의 주거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