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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사랑밭,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사랑의 나눔 바자회 개최

양천구 독거노인 돕는 무료급식소 지원금 300만원 마련해

(이슈투데이)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과 양천사랑복지재단은 지난 3월 30일 양천문화회관에서 나눔 일일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양천문화회관 옆 분수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바자회는 독거노인을 돕는 무료급식소의 지원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열기를 띤 이번 바자회는 약 300만원의 수익 달성으로 마무리되었으며, 해당 수익금은 양천사랑복지재단에 전달되었다.

특히 바자회 봉사자 중에는 대학생들도 있어 행사 내내 활기차고 즐거운 진행을 할 수 있었다. 한 바자회 참가자는 전자제품을 포함한 좋은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어서 좋았고, 바자회 수익금이 소외계층의 급식 지원을 위해 쓰인다고 하니 의미도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밭 후원 물품을 바탕으로 3월 초 본사 센터 앞에서도 게릴라 바자회를 진행했던 함께하는 사랑밭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바자회를 준비하여 소비자들도 만족하고, 바자회 수익금도 소외계층을 위해 쓰이는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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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