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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요리도 하고 봉사도 하는 2019년 이마트 피코크 봉사단 운영

(이슈투데이) 이마트 피코크 봉사단은 ㈜이마트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요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피코크 제품을 이용해 반찬을 만들어 사랑을 전하고자 구성된 봉사단을 말한다.

피코크 봉사단은 2018년 이마트 성수점 고객과 함께 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을 구성하여 이마트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 제품을 활용한 희망반찬 만들기 봉사, 경로급식소 배식 봉사, 김장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요리도 하고 봉사도 하는’ 피코크 봉사단은 올해 서울, 경기, 천안, 대구, 광주 등 지역을 넓혀 서울 성수점 및 목동점, 경기 수지점 및 중동점, 천안 펜타포트점, 대구 월배점 및 반야월점, 광주 광산점 등 8개의 봉사단을 구성하여 운영하며 더 많은 고객과 함께 봉사단원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기여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각 지역의 피코크 봉사단은 원활한 운영 및 활동을 위해 이마트를 비롯하여 서울사회복지사협회, 경기사회복지사협회, 대구사회복지사협회,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에서 맡아 운영할 계획이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희망반찬 만들기, 경로급식소 배식봉사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함께할 봉사단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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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