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정판 스팸 제품 출시로 Z세대 여성 마음 읽는다

그림 수필,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와 손잡고 제품에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스팸 한정판 선보여
스팸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 통해 10·20세대에게 다가가려는 의도로 기획… 스팸 가상 제품도 화제 불러일으켜

(이슈투데이) CJ제일제당이 Z세대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에 나섰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들이 좋아하는 책의 다양한 일러스트를 스팸 제품에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한정판은 그림 수필인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와 협업해 출시됐다. 이 책은 대표 포털사이트에서 4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최정현 작가의 그림 수필로 CJ제일제당은 스팸 제품에 수필의 다양한 주요 장면을 일러스트로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일상에서 친숙해진 스팸이라는 대형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통해 10·20세대에 다가가고 브랜도 인지도를 넓히려는 의도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스팸이 메가 브랜드라는 점과 최정현 작가의 작품들이 10·20세대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SNS상에서도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정판 출시에 맞춰 스팸 브랜드의 공식 SNS에서도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었던 스팸의 순간’을 응모하면 책과 스팸 한정판을 증정하는 행사다. 또한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의 온라인 도서점에서 해당 책을 구매하면 스팸 한정판 제품을 증정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스팸 모양을 본뜬 큰 케이스에 스팸을 담은 ‘자이언트 스팸’을 구매하면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외에도 SNS상에 스팸 가상 제품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스팸 가상 제품이란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스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스팸 치약, 스팸맛 구운소금 등 사진으로 선보여 실제 제품으로 출시 계획 여부에 대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양성규 CJ제일제당 HMR)Canfood팀 과장은 “장수 브랜드 스팸이 젊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스팸을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SMR 핵심기술 ‘SC 모듈’ 실증 완료 글로벌 SMR 시장 공략 본격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SMR 구조물을 모듈 단위로 시공하는 공법을 앞세워 글로벌 SMR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물산은 일본 대표 중공업 기업 IHI사와 소형모듈원전(SMR)을 위한 강판 콘크리트 벽체(SC·Steel-Composite) 모듈화 실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27일 일본 요코하마 IHI 공장에서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 사업주인 로파워와 미국의 플루어, 뉴스케일 및 일본 IHI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판 콘크리트 벽체 모듈화 실증을 선보이고 완성품을 인도하는 행사를 가졌다. 원전 구조물 벽체는 현장에서 거푸집을 만들고 철근과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으나, 삼성물산은 IHI사와 협력해 사전 제작한 강판 사이에 콘크리트를 넣어 안전성을 크게 높인 강판 콘크리트 벽체를 실제 크기로 제작했다. 특히 공기와 비용이 사업성과 직결되는 SMR 프로젝트 특성에 맞춰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뒤 현장에서 조립해 시공하는 모듈화를 적용했다. 강판콘크리트 모듈화 공법은 ▲안전성 ▲공기 단축 ▲품질 향상 ▲비용 절감까지 가능해 SMR 건설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물산은 루마니아 SMR 사업 기본설계(F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10년째 이어온 ‘KB인재양성’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개최...학업 및 예체능 분야 목표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7일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KB인재양성’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하나로 2016년부터 이어져왔으며 현재까지 총 4,560여 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전달식에는 장학생 27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소개 및 ▲전국 판소리 대회 대상 수상 ▲전국 태권도 격파대회 1등 수상 등 다양한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성장 계획서를 토대로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인원에게 분기별 장학금을 지급하며 우수 장학생에게는 추가 장학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장학금을 받게 된 한 학생은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하는 장학생에 선정되어 기쁘다” 며, “제 꿈을 이루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잠재력 있는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학습활동과 재능을 키워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