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 전국 주요 신규유통망 적극확대… 아웃도어 가두대리점 직영점 증가 돋보여

레드페이스, 올해 유통망 공격적으로 확대, 2019년 ‘도약의 해’로 삼아
유통망 연말까지 20개 이상 유치 목표, 적극적인 유통정책 펼쳐 신규 점포 확장 순항
전국 주요상권에, 월 평균 3개점 이상의 가두 대리점·직영점 신규 오픈해

(이슈투데이) 최근 패션 아웃도어 업계는 피싱웨어, 남성화장품 론칭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전속모델을 교체하는 등 업계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소비 양극화와 신유통 채널의 강세 속에서 오프라인 상권 개척을 위해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꾸준하게 신규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위한 적극적인 유통정책 강화로, 아웃도어 가두 대리점과 직영점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레드페이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신규 유통망 확장을 위한 인력 보강과 유통 개설 업무를 강화하며 아웃도어 가두 대리점과 직영점 증대를 위한 노력을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업무 강화는 최근 매출 부진으로 인한 대리점 브랜드 교체와 가두상권 공실 증가세와 이어져, 전국 각지에서 개설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레드페이스의 유통망 확대에는 남다른 비결이 있다. 우수한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대리점 신규 사업자에게 6개월~1년간 상품 공급 최상위 등급 유지, 이월 상품 상시 지원, 업계 최고 수준의 마진율로 가맹점 수익을 올리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레드페이스 대리점은 전량 위탁판매제로 운영하여 전량 반품이 가능하며, 판매 분에 대해 월 2회 결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현금 담보 없이 부동산 담보만으로 오픈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초부터 경기부진과 인건비 상승을 고려하여 가맹점에 대해 마진율을 개선하고 인테리어 및 간판 제작비용 등 오픈 지원 정책을 강화해 신규 점주들의 초기 진입장벽을 낮췄다.

본사와 대리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인 결과 해마다 수백개의 매장 수를 유지하며, 공백 없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로 레드페이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서울을 포함한 전국 주요상권에 가두 대리점과 직영점 20개를 추가 유치한 바 있으며 이러한 상승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레드페이스는 올해 연말까지 20개 이상의 유통망을 추가적으로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는 계획이다.

레드페이스는 아웃도어·패션업계의 매출 부진으로 인한 전국 주요상권의 가두 공실 매장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레드페이스는 전략적인 유통망 확장을 최우선으로 2019년을 성장의 해로 삼을 예정이라며 특히 고객과 대리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 등 양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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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