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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KB금융그룹과 함께 캄보디아 어린이에게 희망 선물

KB금융그룹, 캄보디아 교육환경 개선 지원금 등 2000여만원 기부

(이슈투데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함께하는 한숲은 KB금융지주와 KB국민카드와 함께 캄보디아 나눔상자 기부캠페인을 통해 나눔상자 전달 및 교육환경개선으로 칠판 교체를 진행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캄보디아 나눔상자 기부캠페인은 KB금융지주와 KB국민카드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가정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캄보디아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사업으로, 모집인원 100명 달성으로 KB금융그룹에서 교육환경 개선 지원금 등 2000여만원을 기부하여 캄보디아 내 초등학교 4곳과 중학교 1곳에 낡은 칠판들을 교체하고, 학용품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였다.

함께하는 한숲은 캄보디아 현지 방문을 하며 100여명의 아동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전달식을 가지며 나눔상자 물품 전달과 학용품 지원, 그리고 칠판교체를 진행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한숲은 당장의 생활이 어려워 하루의 삶이 걱정의 연속이었던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함께 전해준 KB금융지주 및 KB국민카드 임직원들과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제3세계 아동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나눔상자 기부캠페인을 통해 2017년부터 연간 1000박스 이상 기부하며 적극적인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당사 내에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 앞으로의 계속될 나눔활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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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