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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농업6차산업센터, 현장코칭 전문위원 위촉식 갖고 본격 활동 진행

(이슈투데이) 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가 지난 17일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교육장에서 충남도 및 농업6차산업센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코칭 전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9년 전문상담 및 현장코칭 사업’은 세무와 법률, 경영전략, 유통, 홍보, 디자인, 체험프로그램, 품질관리, 공장신축 등 52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으며 충남도내 농업 관련 경영체를 대상으로 일반코칭,패키지디자인,보육매니저 중 희망하는 분야에 대한 전문위원 코칭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적절한 판로를 찾지 못하거나 아이템 활용에 컨설팅이 필요한 농업경영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현숙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장은 “농촌융복합산업은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담보할 방안”이라며 “농촌 역량 강화를 위해 현창코칭 전문위원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밝혔다.

위촉식에 이어진 이날 워크숍에서는 2019년 사업에 대한 소개와 코칭기술 및 전략에 관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연구원 충남농업6차산업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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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