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국비지원 IT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 2019 하반기 운영과정 통합심사 설명회 참여

2018 고용노동부 지정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기관 선정

(이슈투데이) 국비지원 IT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이 2019년도 하반기 운영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집체훈련기관 통합심사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집체훈련 심사센터는 4600여 개의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훈련기관 인증평가를 하는 곳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훈련 운영역량을 갖추고 부정, 부실 훈련을 실시하지 않는 훈련기관만을 선정해 국비지원 직업훈련에 참여토록 하여 국민 모두가 우수한 품질의 훈련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것이 센터의 목표로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통합심사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KH정보교육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5년 인증 최우수훈련기관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과정 등 전액 국비지원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과목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 자바프로그래머 과정 등 IT 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다.

KH정보교육원은 이번 통합심사 설명회를 통해 고용노동부의 정책방향과 목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2019하반기 통합심사 준비를 더 완벽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H정보교육원은 2018년 강남 지원 취업률 84.85%, 종로 지원 82.35%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 고용노동부지정 우수훈련기관 선정, IT 교육 부분 브랜드대상 3년 연속수상,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훈련기관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이 있다.

KH정보교육원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료교육으로 운영되며 커리큘럼 문의와 진로상담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