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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청소년 기관 시설 및 단체 대표자 회의 실시

(이슈투데이)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도 내 청소년 관련 시설 및 단체 유관기관 대표자 회의를 지난 23일 진행했다.

경기도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대표자들은 청소년 기관 단체 시설과 정책 전달체계 간 소통창구 마련,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복지 요구 수렴 및 개선 제안, 청소년계 전반의 정책 현안 및 요구 의견수렴 및 개선 제안 등을 추진 방향으로 제안하고 도 내 범청소년계가 이를 공동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데 마음을 모았다.

이번 회의에는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 경기도청소년단체협의회,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총 6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경기도의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 대표가 모인 만큼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해서 만남을 갖고, 도 내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현안 및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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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