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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여주시 위기관리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상반기 간담회 진행

여주시 위기관리대응체계 연계망 구축 및 자살예방을 위한 방안 논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관내 민간 의료기관인 세종여주병원, 여주세민순영병원, 여주경찰서, 여주시보건소와 여주 관내 자살예방을 위한 연계망을 더욱 촘촘히 하고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였다.

이 자리는 작년 10월 체결되었던 여주시 위기관리대응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기존에 진행되어 왔던 기관별 연계 간담회에서 위기개입 시 필요한 기관들이 함께 모여 진행된 첫 간담회로 위기상황에 처한 여주시민에게 효율적이며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에 있으며 연속성상에서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관내 자살시도자 및 고위험군을 발굴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연계망 구축 하고 위기관리 인프라 속에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외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세종여주병원, 여주경찰서, 여주세민순영병원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부설)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 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과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393, 24시간 자살위기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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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