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2019년형 최고급 에어서큘레이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

지난해 홈쇼핑 8개사 서큘레이터 부문 매출 1위 기록
DC모터 채택해 소비전력과 소음 최소화하고 풍성한 바람 선사
바람의 세기 다양화해 선풍기 대용으로 활용성 높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019년형 에어서큘레이터를 출시하고, 6일 오전 11시 35분 롯데홈쇼핑 통해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 이어 CJ홈쇼핑(7일), GS홈쇼핑(8일), 현대홈쇼핑(9일)에서 순차적으로 론칭 방송을 실시하고, 주요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신일은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일으켜 실내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서큘레이터를 2015년 출시하고, 2016년부터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다. 시장의 성장성을 간파하고 매년 여름 신제품을 선보여온 결과 지난해 홈쇼핑 8개사 서큘레이터 부문 매출 1위 자리에 올랐다.

이에 올해는 독자적인 모터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를 공략한다. DC모터를 채택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과 소음을 최소화하고, 풍성한 바람을 내보낸다. 최대 16미터에 달하는 고속 직진성 바람은 세계 최대 글로벌 인증전문기관인 SGS의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실내공기를 순환시켜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냉방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냉방가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바람의 세기도 다양화했다. 풍량은 총 12단계로 유아풍과 터보풍을 제공하며, 일반풍은 2단부터 11단계까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또한 상하 85도, 좌우 30·60·90도 모든 방향으로 회전 가능해 3D 입체 바람을 선사한다.

동작은 버튼이 아닌 터치식 패널로 조작이 용이하며, 자석형 리모컨은 본체 가드링에 탈부착 가능해 분실의 우려가 적다. 이 밖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제품의 헤드를 완벽하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신일은 6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이자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기상산업대상에서 대상 수상,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된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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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