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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대 컨설팅대학원, 2019학년도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석·박사 후기 정시 모집안내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이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2019년도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지난7일 밝혔다.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은 2008년 중소기업청 지정 최초 수도권 컨설팅대학원으로 선정되어 서울지역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개설된 유일한 컨설팅대학원이다. 새롭고, 차별화되고, 매력적인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교육 및 R&D, 현장경험을 융합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국내 타 대학 및 컨설팅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산업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지식서비스 부분에 특화된 교육을 받은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졸업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과 학제적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도모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는 졸업 후 컨설팅학 석·박사 학위 취득자는 컨설턴트등록기준 인정 및 실무경력에 따른 국가공인자격증 경영·기술지도사 시험 1차를 면제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정하는 컨설팅대학원생은 등급조정 시 1단계 상향 조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9년도 후기 정시 박사과정 신입생 전원 1학기 수업료 30% 이내로 지원한다.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컨설팅 산업을 이끌어갈 석박사과정을 모집하는 이번 2019년 후기 신입생 전형은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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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