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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에버그린 활동 시작

8월까지 국내와 국외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수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는 지난 5월 4일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7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월부터 한 달간의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대학생은 19.6의 경쟁률을 뚫고 앞으로 국내·외를 누비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2013년 1기로 시작해 올해 7번째를 맞는 에버그린 봉사단은 그동안 벽화봉사, 농촌 일손돕기, 장애인 체육활동, 연탄 나눔 등을 통해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6기부터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항목이 추가되어 베트남 보육원 봉사를 수행하고 봉사단과 수혜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얻기도 하였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준비된 에버그린 7기 역시 국내·국외의 사회공헌활동을 아우르며 셰플러코리아의 도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천한다.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사랑밭의 가이드에 따라 7기 활동이 올 8월까지 진행되며, 환아 대상 봉사활동 및 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베트남 보육원 방문 봉사까지 국내 4회 및 해외 1회의 활동주제가 준비되어 있다.

지난 5월 4일 발대식 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봉사단은 젊은 감각의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활동내용을 기획한 후 본격적인 진행에 들어간다. 특히 에버그린 7기 활동비용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수료증 수여, 단체복 지급을 비롯해 역량 강화 교육과 직무 멘토링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되며, 차후 셰플러코리아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있어 이번 봉사자들의 의욕이 남다르다.

7기 활동 운영을 맡은 함께하는사랑밭은 기업과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생봉사단은 다채로운 내용의 봉사를 기획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셰플러코리아의 대학생봉사단 에버그린이 뜻깊은 전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셰플러코리아는 60여 년간 다져진 국내의 기술과 독일 선진 기술을 접목하여 각종 베어링 및 엔진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지속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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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