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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대구연맹, 2019년 아람·누리·한별단 연합입단선서식 및 노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 실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청소년대구연맹은 5월 4일, 11일, 18일, 25일, 6월 1일, 15일, 22일 총 7회에 걸쳐 용인 에버랜드에서 6000여명의 초등학생, 800여명의 중·고등학생, 360여명의 대학생자원봉사자가 참가하여 ‘2019년 연합입단선서식’ 및 ‘노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단원들에게 연합입단선서식을 통하여 연맹에 대한 소속감과 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우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플라스틱, 일회용품의 사용을 자제하도록 독려하는 ‘노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한다.

또한 에버랜드 체험활동을 통해 단원들간의 협동심을 기르고, 2일차 63빌딩 견학 및 난타공연관람,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견학 등을 통해 문화적 감성 증대와 목숨 바쳐 조국을 지키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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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