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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온라인 훈련에 660개 기업 참여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온라인 훈련에 2015~2018년 660개 기업참여
‘기업 재직자 맞춤형 온라인 훈련’ 고공 행진
매년 참여기업 및 재직자 증가 추세, 올 하반기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개통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온라인평생교육원이 2015년부터 사내 교육훈련 콘텐츠와 인프라가 미흡한 중소·중견기업에 제공해 온 ‘기업 맞춤형 온라인 훈련’의 참여 기업 및 재직자 수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주목된다고 밝혔다.

코리아텍 기업 맞춤형 온라인 훈련과정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평생교육원과 기업이 교육협약 체결을 맺고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삼성디스플레이, 현대모비스 등 660여개 기업에서 5만6000여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기업 맞춤형 온라인 훈련은 첫 해인 2015년에 121개 기업, 1만852명의 재직자가 참여를 시작해 2018년에는 240개 기업에서 2만5542명이 수료했다. 교육과정 수도 2015년 180개에서 2018년 320개로 대폭 확대됐다.

교육과정은 보통 8회차에서 16회차까지 다양하며 인기 있는 과정은 ‘반도체 공정 기초’, ‘기본공구사용법’, ‘체결요소 설계’, ‘재미있게 배우는 기초전자회로’ 등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전문 강사의 학습지원으로 교육수료율과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기업은 교육수료자에게 인사고과 시 가산점, 복지점수를 부여하는 등 온라인 훈련 이력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올해 하반기에 온·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한 실습 중심 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개통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직업훈련을 원하는 국민은 유·무료 이러닝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원하는 유형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임경화 원장은 “기업맞춤형 온라인 훈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외에도 민간훈련기관이 개발하기 어려운 전기·전자, 기계, 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의 특화된 이러닝 콘텐츠 678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재직자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훈련과정으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과정과 반도체 공정 기초, 기본공구 사용법, 기초전자회로, PLC 강좌 등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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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