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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레코 코리아, 친환경 캠페인 ‘에코 위크’ 실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리레코 코리아가 지난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리레코 에코 위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레코 코리아는 2016년부터 지속 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에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에코 위크는 5월부터 7월까지 3달 동안 매달 넷째 주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간동안 전직원이 ‘일회용 컵 대신 머그컵 쓰기’, ‘점심식사 시간 소등’,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6월부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쿨비즈’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에코 위크 시작에 앞서 5월 18일 리레코 전직원은 서울숲공원에서 ‘에코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 전 직원은 3개 조로 나뉘어 나무 뿌리 건강 지키기, 수생 식물 심기, 화단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 날 참가를 희망하는 임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하여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는 일에 힘을 보태 더욱 의미가 있었다.

한편 리레코 코리아는 5월 에코 캠페인 기간 동안 친환경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에코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리레코 코리아의 에코 위크 캠페인 및 친환경 상품에 대한 문의 및 상담은 고객 케어 센터 또는 온라인 구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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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