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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프라미스, 삼성SDS 임직원 가족 대상 핸즈온 진행

삼성SDS 임직원 개발도상국 아동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키재기 만들기 캠페인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가 지난 4월 20일, 삼성SDS 잠실 사옥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뜻 깊은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는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조용한 책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키재기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잠실 사옥 핸즈온 행사에는 삼성SDS 임직원 가족 350명이 참가하였고, 수원·기흥·탕정 삼성SDS 캠퍼스 임직원도 참가하여 총 1667개의 키재기와 에코백 및 운동화를 선물하였다. 키재기는 더프라미스 사업지인 미얀마 에야와디주 빤따노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지역은 잦은 강풍과 홍수로 피해를 입었으며, 미얀마 내에서도 빈곤율이 45.7%로 매우 열악한 지역이다.

봉사자가 직접 만들어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더프라미스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위생과 교육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키트 구입비에 포함된 후원금은 교육, 보건위생, 식수 사업에 사용되며, 봉사자가 완성한 물품들은 더프라미스 사업지로 전달된다.

한편 더프라미스는 2008년에 설립되어 네팔, 동티모르, 미얀마, 인도와 말라위를 중심으로 해외 빈곤층 아동들이 좀 더 행복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교육, 보건위생,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자원 봉사자나 기업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 상품 캠페인을 진행하여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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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