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마르시스, 코딩 로봇 대시 TV 홈쇼핑 진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24일 현대 홈쇼핑에서 코딩 로봇 대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홈쇼핑의 코딩 로봇 판매는 대시가 처음으로 2019년 초등 SW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학부모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난 상황을 반영한 결과이다. 그동안 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판매된 대시는 이번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소비자의 직접 구매 선택의 폭을 넓힌다.

대시는 미국 원더워크샵이 개발한 유명한 코딩 교육 제품으로 해외에서 먼저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코딩 교육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 등지의 1만5000여개 학교와 기관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매년 열리는 코딩 대회인 원더리그는 올해 69개국 7900여팀, 3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코딩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대시를 가지고 노는 것만으로도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고 이러한 놀이 과정은 아이의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5가지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체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의 교재를 통해 연령별, 단계별로 코딩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마르시스는 이번 현대 홈쇼핑 진출을 기념하여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쇼핑에서 대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리한 코딩 로봇인 닷을 증정한다. 닷은 대시와 센서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대시와 함께 활용하면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미션을 해결하며 코딩 활동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마르시스는 미국 및 선진국에서 인정받은 코딩 로봇 대시를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려 국내 홈쇼핑 시장에 론칭한다며 소비자들이 코딩 로봇 대시를 통해 즐거운 코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대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