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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송파1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주민만나기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희망마을팀은 지난 23일(목) 송파1동에 위치한 부동산을 방문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 및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주민만나기를 진행하였다. 이번 주민만나기는 복지관 직원들뿐만 아니라 송파1동 주민센터 주무관들이 함께 참여해 송파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안내하고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1동에서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는 한 주민은 그동안 복지관과 동주민센터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사실 잘 몰랐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설명해주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또다른 주민은 저렴한 집을 찾는 한부모나 다문화 가정분들을 만날 때 안타까웠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사업들을 하고 있다니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오시면 안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삼전복지관은 앞으로도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다양한 민·관 연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보다 활발하게 소통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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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