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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앤스카우트, 채용전문 토론 사이트 ‘포럼 코리아’ 론칭

헤드헌터, 채용 담당자가 함께 운영하는 포럼 웹사이트 개설
기업, 채용, 취업 및 HR이슈 토론 전문 웹사이트 개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서치펌 현직 헤드헌터들과 기업의 인사 채용 담당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채용전문 토론 사이트인 포럼 코리아를 개발, 지난 2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포럼 코리아는 포럼이 특정한 주제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대화하고 토론하는 곳을 의미하듯이 포럼 코리아는 기업, 채용, 취업 및 HR분야의 주요 이슈 토론을 통한 정보와 지식 공유를 하는 공간이라며 비영리로 운영되는 포럼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채용과 취업, 이직 및 노동 이슈 토론과 정보 공유를 통하여 선진화되고 바람직한 채용문화 정착이라는 공익을 추구하며 나아가서는 기업과 사람 모두에게 상생과 발전의 장이 마련되길 기원한다고 운영 취지를 밝혔다.

포럼 코리아의 다섯 가지 주요 토픽은 기업과 산업, 인사, 채용, 헤드헌팅, 취업과 이직이며 이러한 다섯 가지 토픽을 주제로 회원이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토론 주제를 제시할 수 있고 제시한 토픽에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또한 포럼 코리아는 언론사를 위한 취재요청, 공익제보 카테고리를 함께 제공한다.

포럼 코리아를 런칭한 커리어앤스카우트는 ISO 인증 서치펌으로 2018년, 헤드헌팅 기업으로는 최초로 특허청 주관, 영업비밀 보호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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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