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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정’ 실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성공만 해도 장밋빛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시대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는 화장품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장 분석, STP 전략, 4P(유통, 제품, 가격, 판촉) 등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을 시작으로, 언론 매니지먼트, 리스크 관리, 캠페인 등 브랜드 홍보전략을 학습한다. 이후 브랜드 마케팅 실습과목을 통해 회사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6월 4일~5일 이틀간 진행하며, 수강신청 마감은 5월 31일(금) 우선 신청자 순으로 진행된다.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우선지원 기업의 재직자의 경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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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