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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 ‘THE 가꿈’ 대학생 봉사자에게 장학금 전달

“같이의 가치를 이루는 꿈”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31일 오후 서울 사랑의열매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자 94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같이의 가치를 이루는 꿈’이라는 의미의 ‘THE 가꿈’ 사업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서울 사랑의 열매가 공동 기획하고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하여 실시된 총예산 4억 규모의 사업이다. 2017년도에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학습 멘토’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원하는 대학생을 연계함으로써 아동들에게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어냈다.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 봉사자는 학습지도 봉사활동 경험이 있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로 봉사정신의 투철함과 성실성, 수업지도 능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사전 면접을 통과한 뛰어난 인재들이다.

이들은 봉사활동에 필요한 의무교육을 이수한 후 서울, 경기, 인천권의 100개소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8개월간 총 100시간의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 하였으며 이에 현대백화점그룹은 각 봉사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가꾸미 봉사자로 참여한 김모 군(24)은 누군가와 함께 성장한다는 기쁨을 느끼고 싶어서 시작했다며 봉사활동을 하러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아이들과 인간적인 교감을 나누고 학습지원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A지역아동센터 한 모양(12)은 공부를 하면서 몰랐던 것을 질문하면 재밌고 쉽게 가르쳐줘서 좋았다며 선생님처럼 공부도 잘하고 재밌는 사람이 되어서 나도 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의 옥경원 대표는 “지덕체를 갖춘 젊고 훌륭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이들에게 보다 폭넓고 수준 높은 눈높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짧지 않은 시간을 함께 달려와 준 가꾸미 봉사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모범적인 사회공헌으로 꾸준히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현대백화점그룹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THE 가꿈’ 사업은 7월 새로운 가꾸미 모집을 시작으로 열정적인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THE가꿈’ 신청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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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