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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쉐어, 여름철 무더위 대비 에너지 취약계층에 냉방용품 지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글로벌쉐어는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하여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냉방용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쉐어는 지난 11일 경기도 포천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선풍기 지원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 가정, 홀몸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와 여름 침구류 등 냉방용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쉐어 고성훈 대표는 “지난해 폭염으로 인해 많은 이웃이 정말 힘겨워 하였는데 올해는 폭염에 대비하여 냉방용품을 준비한 만큼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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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