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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연맹, 5월 전국에서 ‘미아방지 예방 목걸이 달아주기 캠페인’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은 지난 5월 한달간 전국에서 나들이객이 많은 주말에 지역별 놀이동산과 공원, 유원지, 관광명소 등지에서 어린이 및 가족 1만여명을 대상으로 미아방지 예방 목걸이 달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즐겁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안전의 동반자인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후원하고 한국청소년연맹과 협력기관이 주관해 함께 진행됐다.

올해에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과 재질로 제작이 되어 어린이와 가족들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캠페인을 통해 미아발생률을 최소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플라잉디스크 및 미니컬링, 매직풍선, 바람개비 만들기 등 각종 체험활동부스를 함께 진행해 재미를 더했으며 부스운영에는 한국청소년연맹 소속 한별단(고등학생), 한울회(대학생)이 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체험형 청소년활동 및 인성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 및 국내외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 단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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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