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19 콜드체인 운영·기술·표준 교육 프로그램’ 실시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이론·현장 등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 실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총 3일간 ‘2019년도 1차 KFCA 콜드체인 운영·기술·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품 및 온도 민감 제품을 위해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업체들에게 공급사슬 전 과정을 통하여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기술과 표준화된 관리 방안을 3일에 걸쳐 주제별로 교육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국내외 식품콜드체인 산업 및 시장 동향, 스마트 콜드체인시스템 구축, 식품 콜드체인 보관시스템 표준, 식품 콜드체인 운송서비스 표준, IOT기반 신선물류 데이터 수집을 위한 프로토콜 등을 교육한다.

2일차에는 농산물 수출촉진을 위한 콜드체인 방안, 의약품 콜드체인 운영현황 및 발전방향, 가정간편식 성장에 따른 콜드체인 관리, 식품 유통기한의 이해와 향후 과제, 차세대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콜드체인 발전 방안 등을 교육한다.

3일차에는 우수 콜드체인 업체인 안성 홈플러스 신선물류서비스센터와 국내 최초 LNG냉열을 이용한 에너지완전자립형 저온물류창고인 유진초저온 오성냉동물류단지 현장견학 등을 진행 후, 교육 수료증을 증여한다.

교육 대상은 콜드체인 보관 및 운송 물류회사, 식품공급사, 식품유통회사 담당자 등으로 서울 삼창프라자(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63-8) 교육실 및 우수 콜드체인업체 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40만원(교재, 교육수료증, 점심제공, 현장견학 및 부대비용 포함, VAT 별도)이며 협회 회원은 30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7월 15일(월)까지며 신청문의는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