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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림센터, 제26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성황리에 마무리

누림센터·경기도(법무담당관)·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등 10개 기관과 찾아가는 상담 진행
찾아가는 맞춤형 전문상담을 통해 장애인 및 가족의 서비스 수혜 기회 확대 노력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지난 6월 24일(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경기도(법무담당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10개 기관과 함께 장애인 및 가족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제26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26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에서는 법률상담, 장애등록·심사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맞춤형 금연 상담, 보조기기 상담 및 수리, 의료상담 및 무료진료 등 전문 분야별 1:1 맞춤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는 치과치료가 가능하도록 개조한 버스를 활용하여 16명을 대상으로 충치치료, 스케일링, 틀니 수리 등 치과진료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치과진료를 받은 뇌병변장애인은 진료비 부담과 이동의 불편함으로 장시간 치과를 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집 앞에서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누림센터는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 연계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7월 12일(금)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상담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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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