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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희망나눔재단, 2019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 개최

7월 5일까지 접수, ICT활용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사회문제 해결 사업 제안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하 재단)은 ICT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2019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을 실시한다.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사업 활성화 및 창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을 통한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주제는 ICT를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사회적 경제조직과 지역공동체 협업을 통한 지역 내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제안 등이다.

접수기간은 7월 5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사업계획 타당성, 추진체계 적절성, 사업확장성, 사업의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pt심사를 거쳐 총 1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팀에는 최대 2000만 원의 육성지원금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보육 공간 제공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재단은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을 통해 2017년부터 33개 기업에 총 4억 원을 지원, 사회적 기업의 사업 개발과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선순환적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재단은 재단의 정체성에 맞는 ICT 기술이 접목된 사업 분야의 성장 지원과 사회적 경제조직의 육성으로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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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