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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업존, 소외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 지원하는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 실시

시공간 제약 없는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의 특징 살려 전국 곳곳의 소외된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 지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업 아래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자원봉사 및 독거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화이자링크’ 및 ‘링크지움’ 이용 의료진의 참여로 기부금 마련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화이자업존은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자사 사회공헌활동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건강한 사랑잇기’를 시작한다.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는 2015년 화이자의 맞춤형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인 화이자링크 이용자의 참여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를 반영한 사회적 가치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희망 프로젝트는 ‘건강한 사랑잇기’라는 테마 아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전국의 소외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화이자업존은 ‘건강한 사랑잇기’를 통해 소외된 독거노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건강 안부 전화, 건강관리 가이드북 배포, 건강 검진 제공 건강의 날 행사, 건강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화이자링크’ 및 온라인 심포지엄 채널 ‘링크지움’을 이용하는 의료진의 참여를 바탕으로 마련된다.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자원봉사자들이 주 1~2회 건강 안부 전화를 걸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노인성 질환의 종류별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정보가 담긴 ‘건강관리 가이드북’을 전달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추석을 맞아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는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 서울 지역 내 독거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과 연계하여 식사지원 및 건강검진, 건강강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말에는 전국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건강한 사랑잇기’ 수기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가족이나 동거인의 도움 없이 홀로 힘겹게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도 취약할 수 밖에 없다”면서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 활동을 마련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한국화이자업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가 5회차를 맞아 사회적으로 도움이 절실한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화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와 이를 통한 나눔의 의미가 온전히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업존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며 사회 곳곳의 다양한 소외 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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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