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 생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소비자 이벤트 진행

생리 혈을 파란색에서 붉은색으로 표현하며 생리대 광고에 파격적 변화를 만든 라엘의 ‘여성을 생각합니다’ 영상 캠페인… 고객 응원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물 이벤트 진행
라엘 생리대를 사진으로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다양한 선물 증정
라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글 게재 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라엘 생리대 체험분 제공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아마존 판매 1위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이 ‘여성을 생각합니다’ 캠페인 영상의 TV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영상에 대한 고객 성원에 화답하고자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엘은 라엘 생리대 박스의 ‘R’ 로고를 찍어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 ‘R을 찾아라’를 전개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라이카 폴라로이드 카메라(1명)와 1년 사용 분(소형 2팩, 중형 10팩, 대형 2팩, 오버나이트 2팩, 슈퍼롱오버나이트 2팩, 레귤러라이너 2팩)에 달하는 라엘 생리대 세트(3명), 라엘 생리대 5종 세트(10명)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7월 한 달간 라엘 홈페이지의 신청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체험분을 증정한다.

라엘은 지난 4월 디지털 매체를 통해 ‘여성을 생각합니다’ 캠페인 영상을 소개했다. 붉은 색의 생리 혈을 그대로 표현해낸 캠페인 영상은 생리 혈을 파란색 액체로 대체하는 등 직접적 묘사를 터부시했던 기존 생리대 광고 영상과의 차별화를 꾀하며 ‘생리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제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광고에는 ‘긴 생머리 20대 여성’이라는 기존 광고의 법칙을 깨고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과 다문화 가정의 모녀, 아기를 돌보는 엄마, 외국인 여성 등 다양한 환경에 놓인 여성들의 모습이 등장해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생리 기간 중 여성들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라엘의 의지를 담아낸 이번 캠페인 영상은 공개 직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았다. 캠페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붉은 생리 혈을 숨기지 않아 속이 시원하다’, ‘여성의 생리 혈은 감춰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는 등 호평을 보냈다. 또한 디지털 캠페인이 전개된 후 라엘의 온라인 매출은 10배 늘고 공식 사이트 회원 수는 20배 증가하는 등 라엘의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도 화답했다.

김지영 라엘 코리아 COO는 “‘여성을 생각합니다’ 캠페인 영상에 많은 고객들이 성원해 주심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TV광고에서는 많은 분들이 지지해 주셨던 붉은 혈 장면을 담지는 못했지만 라엘은 앞으로도 생리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엘 ‘여성을 생각합니다’ 캠페인 영상 풀버전은 라엘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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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