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심층수 ‘딥스골드’, 광저우 국제 워터 품평회 ‘은상’ 수상

에콰도르 국제워터품평회, 브뤼셀 국제미각품평회 이어 3개 국제대회 연속 수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제분그룹 계열사인 ㈜글로벌심층수는 자사 제품 ‘딥스골드’가 지난 6월 28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International Water Tasting Competition China-Guangzhou(광저우 국제 워터 품평회)’에서 비탄산 생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전세계 13만명 이상이 찾는 ‘광저우 국제 식품 박람회’와 연계된 행사로 프리미엄급 하이엔드 워터를 대상으로 하는 품평회라는 점에서 주목 받는다. 워터소믈리에 분야의 선구자이자 파인워터스 협회장인 ‘마이클마샤 박사’를 주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워터소믈리에 김하늘씨를 포함한 세계 정상급 워터소믈리에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가, 전세계 100여 종의 프리미엄 워터를 대상으로 ‘시각’, ‘후각’, ‘미각’에 걸친 평가 기준으로 심사했다.

이 중 ㈜글로벌심층수 딥스골드가 해당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것이다. 특히 대회 측이 통보한 결과에 따르면 딥스골드는 노르웨이의 ‘스발바르디’나 이탈리아의 ‘루리시아’와 같은 유럽의 명품 브랜드 워터들과 더불어 은상을 수상한 가운데, 딥스골드가 은상 수상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딥스골드는 이번 수상을 포함해 최근 권위있는 국제 품평회에서만 세 차례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2018년 ‘파인워터스’ 주관으로 에콰도르에서 열린 ‘국제워터품평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것을 시작으로, 6월에는 식품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브뤼셀의 국제 미각 품평회에서도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광저우 국제 하이엔드 워터 품평회에서 ‘은상’까지 획득하며, 국내 브랜드의 세계적인 활약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고객들의 입소문과 이러한 국제대회 수상 소식까지 전해지며, 회원 중심으로만 판매하던 딥스골드는 현재 마켓컬리, 쿠팡은 물론 현대백화점까지 판매망을 넓히고 있다.

이번 대회에 유일하게 한국인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된 김하늘 소믈리에는 “우리 나라 브랜드가 이러한 권위있는 품평회에서 세계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워터들과 경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서, 무척 기쁘다. 이번 품평회는 특히 중국 프리미엄 워터 시장 진출을 위해 아주 효과적인 교두보가 되는 무대로 딥스골드가 해외 진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심층수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고객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에선 7월 22일부터 29일까지, 마켓컬리에선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딥스골드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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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