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20학년도 수시 수험생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입시 홈페이지서 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논술 시험은 11월 22일(금) 230명 모집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코리아텍은 7월 24일(수)부터 8월 16일(금)까지 코리아텍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논술고사 전형을 준비하는 전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모의논술은 접수 사이트에서 접수와 동시에 응시할 수 있다.

코리아텍은 2020학년도 논술고사 전형(전형명: 코리아텍 일반전형)에 총 230명을 모집하며, 전형방법은 논술고사 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한다. 공학계열은 수학 3문제+과학(물리Ⅰ이나 화학Ⅰ중 한 가지 선택) 2문제, 산업경영학부는 수학 3문제+경제 2문제가 각각 출제된다. 논술고사 실시일은 11월 22일(금)이다.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코리아텍 논술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 내에서 출제되며, 고등학교 교육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사교육 도움 없이 준비와 예측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