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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메이커 활동 ‘뉴턴프로젝트 메이커 페어’ 실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 메이커 활동의 사고전환, 뉴턴프로젝트 메이커페어가 지난 3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양지리조트 렌탈하우스 대강당에서 청소년 메이커 동아리 80명이 메이커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청소년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BMW팀의 Oh 먹는 물병 hO, 나만의 꿈 ON!팀의 전도성펜을 이용한 나만의 꿈 회로도 만들기, 기타등등팀의 딩가딩가 메이키메이키 전자기타, Hand 메이커팀의 내가 직접 만드는 친환경 가습기와 걱정인형, 대학생서포터즈 ‘든솔’의 뚜루뚜루 로봇코딩 등 총 20개팀의 메이커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체험부스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뉴턴프로젝트는 청소년 대상의 단순 교육 및 체험형태의 메이커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배움의 주체가 아닌 교육의 주체로서 그들이 만든 상상과 아이디어 그리고 재능나눔으로 메이커 축제를 만들고 메이커 문화가 청소년 문화의 한 축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7월 초 창의력 및 상상력 강화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팀별 아이디어 회의가 진행되었으며 아이템 설명회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친 후 27일 중랑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메이커톤을 실시, 팀별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 바 있다. 메이커페어 종료 후 프레젠테이션과 부스운영 결과를 평가해 8월 초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19년 메이커 문화확산사업의 메이커 행사지원 분야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메이커 문화확산사업은 메이커의 지속 가능한 자생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메이커 활동 및 네트워크를 적극 발굴, 지원하여 메이커 문화확산에 중점을 두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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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