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쉰들러 엘리베이터 코리아, 한국승강기대학교 쉰들러+협약반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쉰들러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지난 7월 24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소재 쉰들러 엘리베이터 본사에서 ‘2019년 한국승강기대학교 쉰들러+협약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쉰들러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그리고 무빙워크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며, 한국승강기대학교는 한국 유일의 승강기 기술 인력 양성 대학교이다.

이번 장학금은 한국승강기대학교 쉰들러+ 협약반 25명의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실질적인 산업의 수요에 따라 기업과 대학교가 상호 협의하여 개발하고 편성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들이다.

쉰들러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1월 16일 한국승강기대학교와 ‘사회맞춤형 협약반’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그 이후로 꾸준한 교류가 이어져 왔다.

특히 지난 6월 24일 Sean Sutton쉰들러 코리아 대표이사는 에스컬레이터 72대(쉰들러 제품)를 설치한 서울 잠실 롯데타워 31층 회의실에서 협약반 학생들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산업 전반적인 움직임부터, 쉰들러 그룹과 한국 법인 소개, 쉰들러 코리아만의 비전과 그 실현 과정 등의 주제를 다루었으며, Sean Sutton 대표이사는 “쉰들러 코리아는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가치를 점차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쉰들러 코리아는 미래 인재 육성 투자를 위해 지원을 하고 Sean Sutton 대표이사는 “쉰들러+ 협약반 학생들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여 기업과 산업 전반적으로 기여하기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쉰들러와 한국승강기대학교와의 꾸준한 협업을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쉰들러 엘리베이터는 145년의 역사와 전 세계 6만명 이상 규모의 직원 수로 움직이는 글로벌 기업이다. 연간 10조달러 이상의 매출, 전 세계 100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어 사용자 경험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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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