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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6개월간 대장정 마무리

미래 인재들의 역량발전, 비전 실현의 매개체 역할… 한국지사에서 기획부터 실행
밀레니얼 세대의 참신하고 대범한 시각으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콘텐츠 구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1기 활동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는 한국 지사가 기획하고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미래의 인재이자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역량 강화와 구체적 비전 실현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으로 관련 분야의 콘텐츠를 창작함과 동시에 디지털 시대로의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슈나이더일렉트릭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약 100여명의 지원자 중 화상 인터뷰 및 심층 면접을 거쳐 12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앰버서더들은 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4차 산업과 관련된 콘텐츠 발굴과 제작, SNS 기획 및 동영상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활동기간 동안 슈나이더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가 진행한 활동은 3가지이다.

첫 번째 마이 이노베이션 저니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내부 직원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미션으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직무별 임직원을 직접 인터뷰하며 이를 통해 미래 슈나이더일렉트릭 직원으로서 꿈과 도전, 재미있는 직장생활의 팁까지 생생한 오피스 라이프를 소개했다.

두 번째 미션은 에코스트럭처 20’s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만의 핵심 기술 에코스트럭처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미션으로 밀레니얼 세대만의 개성과 감성이 살아있는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지막 미션은 블로그 바이럴 프로젝트이다. IIoT, AI,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등 최신 산업계 트렌드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솔루션과 관련된 소셜 미디어 포스팅을 제작했다.

해단식에서는 6개월간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활약한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앰버서더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제1기 슈나이더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12인의 대학생들은 전원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최우수 앰버서더로 선정된 3인에게는 부상으로 슈나이더일렉트릭 하반기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했다.

그간 슈나이더일렉트릭은 ‘WhatsYourBoldIdea’의 슬로건 아래 대담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방적 작업방식을 수용해 에너지 패러독스를 해결하고,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비전을 실현해왔다.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 세계 대학생 대상 공모전인 고 그린 인 더 시티 , 한국에서는 한국 여성 과학 인재를 위한 WISET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이공계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에코스트럭처 데모 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갈민경 마케팅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다양한 인재의 창의적 아이디어 수용과 개방적 협력이 필수이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러한 기회를 통해 미래 인재들의 혁신적이고 과감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일조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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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