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유튜브로 입시수기부터 지원전략까지 동영상 서비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건국대학교가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2020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수 4700여명을 보유한 유튜브 ‘건국대학교 채널’에는 2019년 전체 수석 학생 인터뷰, 입학사정관이 직접 분석하는 2020건국대 수시전략, 건국대 학종 합격자의 합격 비결,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학과소개, 2020건국대 입시변화, 논술특강과 모의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입시 정보 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건국대 유튜브에는 또 수험생들에게 학과 전공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전지적 전공시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 공모전 수상작, 건국대의 역사를 담은 영상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전지적 전공시점 영상에서는 각 전공별 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대화하는 형식으로, 커리큘럼 구성이나 수업내용, 졸업 후 진로 등 전공학과에 대한 흥미진진한 얘기를 담았다.

건국대 입학처는 건국대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건국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들을 보면서 꿈을 키우고,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댓글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만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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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