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콘솔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 도입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원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로 매칭 풀 확장
9월 말 테스트 서버 도입, 10월초 라이브 서버 적용
콘솔 업데이트 시기 앞당겨 보다 빠른 콘텐츠 경험 제공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콘솔 버전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원에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 도입으로 콘솔 유저 풀이 넓어져 매칭 시간이 이전보다 단축되고 유저들은 보다 일관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는 9월말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후 10월초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향후 콘솔 업데이트 시기를 앞당겨 PC 업데이트 후 2주내 콘솔 유저들이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7일 콘솔 버전에서 시작되는 펍지 시즌 4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된 인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남영선 펍지주식회사 콘솔 개발 본부장은 “배틀그라운드 콘솔 론칭 때부터 많은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가장 요청이 많았던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 및 빠른 업데이트 적용을 실현하게 되어 기쁘고 유저들에게 보다 통합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8월 27일 시작되는 펍지 시즌 4 콘솔 버전에는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새로운 건축 양식, 보다 사실적인 배경 및 지형, 섬의 역사를 둘러싼 단서, 지역적 변화 등 새롭게 탈바꿈한 전장을 콘솔에서도 탐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서바이버 패스 4: 상흔’도 콘솔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즌 동안 이번 서바이버 패스로 특별한 미션과 다양한 보상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진행 방식인 ‘공동 미션 시스템’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신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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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