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심플리쿡과 협업해 심플리쿡 오늘도시락, 오늘밀키트 출시

유통업계 최초 GS25 및 나만의냉장고 온·오프라인 플랫폼 활용 전용 상품 출시
월화는 마라상궈, 수목은 고추장불고기, 금토일은 닭갈비를 메인으로 각 실속형, 프리미엄형, 밀키트형 3가지 타입 상품 출시
밀키트형은 1인분 간편조리식으로 혼밥, 혼술족에게 인기 예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심플리쿡의 식단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요일별(월화/수목/금토일, 3가지 타입) 맞춤 메뉴를 제공하고, 선택한 메뉴를 상황에 따라 변경이 가능한 ‘심플리쿡 오늘도시락’, ‘심플리쿡 오늘밀키트’를 22일 출시한다.

22일 출시되는 ‘심플리쿡 오늘도시락’, ‘심플리쿡 오늘밀키트’ 상품은 주초(월,화), 주중(수,목), 주말(금,토,일)로 콘셉트를 나눴다. 해당 메뉴는 각각 3가지 타입으로 실속형/프리미엄형 도시락, 밀키트형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실속형 4200원, 프리미엄형 6000원, 밀키트형 5900원으로 판매된다.

오늘 메뉴는 요일별 바뀌는 메뉴로 고객의 선택 고민을 해결하고 요일별 상황에 맞는 콘셉트을 제공하고자 기획했고 심플리쿡 식단 개발 노하우를 추가해 맛과 종류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동일 메뉴를 고객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해 골라 먹고 주문해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주의 시작인 월/화에는 화끈한 시작을 위해 ‘마라샹궈’를, 수/목에는 든든한 한주의 중간을 위해 ‘고추장불고기’, 금/토/일에는 외식 콘셉트의 한주 마무리를 위해 ‘닭갈비’를 주메뉴로 구성했다. 각 메뉴의 오늘도시락 실속형은 편의점 GS25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 메뉴를 기본으로 추가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형과 밀키트형은 GS25 어플 ‘나만의 냉장고’ 예약 주문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특히 밀키트형은 가정에서 메인 요리만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게 만든 1인분용 밀키트 상품으로 혼식, 혼술에 적당한 사이즈다. 이를 통해 자기만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찬희 GS리테일 심플리쿡 과장은 “심플리쿡과 GS25 도시락의 협업을 통해 메뉴는 동일하게 운영하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셉트의 상품을 개발했다”며 “현재는 주 3가지의 메뉴이지만 연말까지 매일매일 바뀌는 메뉴 개발을 통해 선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일상 가정식처럼 건강한 메뉴를 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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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