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강인한 이미지에서 액티비아의 전문성을 표현하면서도 내추럴함을 강조하는 친근한 이미지로 새 단장
글로벌 디자인 리뉴얼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접점 강화 예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세계 판매 1위(2018년 닐슨 RI 기준) 요거트 브랜드인 ‘액티비아’가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의 하나로 기존의 직선으로 이뤄진 패키지가 주는 강인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장 특화 발효유의 건강함에 내추럴함을 강조하는 심플한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변신했다.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액티비아와 함께 건강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경험 중심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리뉴얼 된 디자인에서는 액티비아 고유 색인 그린 컬러 계열을 유지하여 브랜드 통일성은 지키면서 자연에서 온 건강함을 표현한 한층 더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그린 색감을 선보인다. 기존의 직선을 강조한 프레임에서 곡선 프레임을 사용하고, 패키지 내 과일도 보다 내추럴한 모습으로 변경하였다. 액티비아의 핵심 기능인 장 환경변화는 액티비아 로고 아래의 노란색 화살표로 표현되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강조한다. 장 특화 발효유의 전문성은 살리면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하여, 요거트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패키지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의 장 환경변화 효과와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이번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은 올해 글로벌에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소비자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찾아라액티비아 해시태그와 함께 리뉴얼 패키지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당첨자를 선발하여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패키지의 달라진 부분을 맞추는 게임 형식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액티비아 홈페이지 및 공식 SNS(https://www.instagram.com/activia_kr.offi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액티비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액티비아와 함께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더 많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세계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기능과 성분 그리고 맛을 선보여 삶의 모든 순간에 액티비아 그린라이프를 경험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액티비아는 1987년 프랑스에서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1초에 308컵, 매년 90억컵이 판매되고 있는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다. 다논이 보유한 4000여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엄선한,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가 함유되어 있다.

올 초부터 연간으로 진행된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액티비아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는 활동으로, 유튜브 영상을 비롯한 디지털 소통, 요가 동작과 요거트 레시피를 통한 건강관리, 쿠킹클래스 등의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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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