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사업설명회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는 8월 21일(수)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3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생태활동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아동의 언어표현력 향상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환경교육 복지사업이다.

2019년 9월부터 2020년 4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는 '글꽃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75여명을 대상으로 모든 것이 시가 돼요, 숲 속 낭독, 동시가 응응응 그림이 샥샥샥, 깊은 숲 캠프 등 총 8회의 지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진행 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들은 ‘아이들이 숲에서 뛰어놀고 글을 쓰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 ‘글꽃숲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조하겠다’는 바람과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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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