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자연주의 루소, ‘콜롬비아 엘 살라다’ 출시

로스팅으로 두 가지 맛을 표현한 커피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커피자연주의 루소는 16일 열 여섯 번째 바리스타 픽으로 ‘콜롬비아 엘 살라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소 바리스타 픽’은 커피에 이야기를 담아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쉽게 전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루소랩의 바리스타가 생두 선정부터 로스팅, 추출까지 커피를 개발하는 전 과정에 참여한다.

열여섯 번째 바리스타 픽인 ‘콜롬비아 엘 살라다’ 개발에는 이색적으로 루소랩 청담의 박인산 로스터가 참여했다. 해당 커피는 개발자인 로스터의 장점을 살려 로스팅에 중점을 두고 하나의 생두를 두 가지 방식으로 로스팅해 서로 다른 맛을 표현했다. 라이트 미디엄 로스팅은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로스팅해 산미를 강조했다. 청사과 같은 산미, 바닐라와 홍차의 향미가 특징이다. 반면 미디엄 로스팅은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로스팅해 높은 온도에서 배출한다. 이 경우 커피의 단맛과 바디감이 풍부하게 살아나게 된다. ‘콜롬비아 엘 살라다’ 미디엄 로스팅 원두는 캐러멜을 씹은 듯한 진한 단맛과 호두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원두는 루소랩 청담, 정동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두 가지 모두 200g 용량에 1만6000원이다. 특히 루소랩 청담에서는 두 가지 커피를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필터커피(8000원)로 마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편 커피자연주의 루소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추구한다는 ‘커피자연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플래그십 카페 루소랩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 SCAA(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 인증 큐 그레이더(커피감별사)교육기관, 최고의 로스팅 설비와 자체 R&D 센터 등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확한지 1년 미만의 신선한 원두만을 사용해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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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