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스킨케어, 글로벌 럭셔리 온라인 편집숍 ‘네타포르테’ 입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하이엔드 올인원 스킨케어 브랜드 ‘벤스킨케어’가 글로벌 럭셔리 온라인 편집숍 ‘네타포르테’에 6개월간 독점 계약을 맺고 7월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네타포르테는 온라인 명품 편집숍 중에서도 입점이 가장 까다로운 쇼핑몰로 대형 한국 브랜드조차 들어가 있지 않다.

한국 R&D 기반의 미국 로스앤젤레스 웨스트 할리우드에 본사를 둔 벤스킨케어는 독자적 기술력인 Concentric Technology™을 바탕으로 화장품을 만드는 대표적인 ‘클린 뷰티 브랜드’로 꼽힌다. 클린 뷰티는 동물 실험 반대, 자연 유래 성분,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해 피부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을 통칭한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유해한 환경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최근 2~3년 사이 클린 뷰티 열풍이 부는 한편 유럽에서는 2020년 초부터 실리콘을 0.1% 이상 함유한 화장품의 유통을 금지한다.

2000년 론칭한 온라인 명품 전문 편집숍 네타포르테는 800개가 넘는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70여개국에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네타포르테 입점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구찌, 발망, 펜디,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발렌티노, 생로랑, 프라다 등의 명품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부첼라티, 까르띠에, 쇼파드, 피아제 등의 쥬얼리 등 프리미엄 브랜드가 주로 포진해 있다. 이 쇼핑몰에서는 4억원에 달하는 18캐럿의 부첼라티 옐로우 다이아몬드 목걸이도 거래된다.

특히 네타포르테가 뷰티 브랜드를 고를 때는 더욱 까다로운 데다 상당한 고가의 제품들도 대거 입점되어 있다. 300만원짜리 레이 모리스 메이크업 브러쉬 세트나 미국에서 기적의 크림으로 유명한 크림 하나에 100만원이 넘는 ‘3LAB’의 제품 등 프리미엄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벤스킨케어는 스킨케어의 경우 착한 성분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브랜드를 직접 엄선하는 만큼 네타포르테에 입점했다는 것만으로도 유럽과 미국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고 밝혔다.

벤스킨케어는 앞서 뉴욕 맨하탄 허드슨 야드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떠오른 니만 마커스 백화점과 샌프란시스코 니만 마커스에 나란히 입점했다. 5월 샌프란시스코 팝업 당시 벤스킨의 신제품 삼종 모두 완판 되며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코너에서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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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