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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케어, 의료영상 통합관리 솔루션 ‘UBPACS-Z’ 신규 출시

기존 제품과 다른 시스템 기반의 신제품… 기능·품질 업그레이드
빠른 운영 속도와 안정성 강점… 의료기기, EMR 연동으로 스마트 진료 환경 구축
기존 UBPACS 고객 대상 신제품 ‘UBPACS-Z’로의 마이그레이션 적극 지원 계획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가 의료영상 통합관리 솔루션 ‘UBPACS-Z’를 새롭게 선보인다.

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는 의료기기를 통해 획득한 다양한 의료영상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의학용 영상정보의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솔루션이다.

유비케어는 의료영상의 디지털화가 보편화되고 있는 의료 시장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PACS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는 다른 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UBPACS-Z를 론칭했다. ‘UBPACS-Z’는 기존 제품 대비 프로그램의 운영 속도와 안정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동일 환자의 과거 검사 리스트 제공, 다중 영상 동시 비교, 복수 판독에 대한 동일 소견 동시 입력, 단축키 지원을 통한 판독 시간 절감, 영상 종류별 다양한 디스플레이 레이아웃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진단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UBPACS-Z’는 ‘일반 요금제, 의료기기 패키지 요금제, 컨버전 요금제’ 등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 되어 각 기관에 적합한 요금제가 무엇인지 상담하여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비와 월회비의 요금 체계로 타사 제품의 유지보수 비용 대비 낮은 가격 부담으로 제품을 이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새롭게 출시한 ‘UBPACS-Z’를 통해 병·의원은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내 의료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특히 자사가 공급하는 EMR, 의료기기 등과 함께 연동하여 사용 시 보다 편리한 원스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UBPACS-Z’ 론칭과 함께 기존 UBPACS 고객 대상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당 솔루션을 핸드폰, 태블릿PC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을 목표로 ‘Mobile PACS’ 제품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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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