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레이싱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드론 레이싱대회 개최

제2회 보은대추배 드론레이싱대회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국내 최초 디지털 드론 레이싱대회가 오는 30일, 31일 2일 동안 충북 보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보은군과 함께 5월 30일, 31일 충청북도 보은에서 제2회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대회는 보은 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개최되며 부대행사로는 국내최대의 드론커뮤니티인 드론플레이의 드론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대회는 국내 최초로 HD 디지털 드론 레이싱을 선보이며 30일 저녁에는 야간경기로 진행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로 라이브 중계될 예정이다.

보은군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그 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하여 드론 전용 비행 시험장 구축 등 드론 산업에 힘을 쓰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드론 산업 전반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2020년 국내 첫 드론대회로 다시 드론 산업의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은 시민들뿐만 아니라 드론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은 5월 30일, 31일 보은에서 세계 최고 선수들의 실력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론 교육을 받거나 체험도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소일빌드 인터내셔널, 2025년 스펙트럼 흥옌 산단 착공으로 베트남에서 새로운 지평 열어 소일빌드 인터내셔널(Soilbuild International)이 베트남 북부 흥옌성에 14.45헥타르 규모로 건설될 최첨단 스텍트럼 흥옌 산업단지의 기공식을 가졌다. 대사, 정부 관계자 및 산업 리더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개발사인 소일빌드는 역내 고성장 중인 제조 및 물류 산업에 대한 투자 강화를 시사했다. 싱가포르 부동산 시장에서 50년 가까이 경험을 축적해온 소일빌드 그룹은 현재 자회사인 소일빌드 인터내셔널을 앞세워 자사의 글로벌 산업 전문성을 확장하고 있다. 스펙트럼 흥옌 산단의 출범은 이러한 비전을 베트남에서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다. 지속가능성 , 기능성 , 적응성을 중점으로 설계된 스펙트럼 흥옌은 차세대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고속도로를 낀 전략적 입지는 효율적인 공급망과 지역 분배를 가능하게 해 현지 및 국제 제조업체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패스트트랙으로 진행되는 1단계 사업 스펙트럼 흥옌의 1단계 사업에서는 7만4225제곱미터의 부지에 총 연면적 5만2000제곱미터에 달하는 공장들이 완공된다. 인허가 절차 및 초기 공사는 2024년 6월에 시작됐으며, 완공은 2026년 1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젝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