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탱커펀드,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선정

인공지능 기반의 부동산 시세 산정 및 급매물 추천 솔루션 사업 성장 기대감 높여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부동산에 IT 기술을 접목한 프롭테크 기업인 탱커펀드가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유망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에 그들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SK텔레콤을 포함해 국내외 벤처캐피털 기업인 스톰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500스타트업, 키움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회사, KAIST 창업원, 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와 함께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5월 6일까지 6주간 서류 심사 및 오프라인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참여할 스타트업들을 최종 선발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기업에는 해외 시장 진출 컨설팅 및 국내외 벤처캐피털과의 미팅,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크레딧 무상지원, 클라우드 교육, 아키텍처를 포함한 기술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지원, 전 세계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대상 영업 및 마케팅 지원, 오피스365 계정, 비주얼 스튜디오, 깃허브 엔터프라이즈 제공 등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탱커펀드는 프로그램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주거용 부동산의 정확한 시세 산정 솔루션 및 급매물 추천 서비스인 ‘집집’을 제안했다. 그 결과 솔루션의 독창성 및 정보격차 개선 가능성, 가장 낮은 오차율로 검증된 부동산 시세 예측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원 대상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탱커펀드는 2016년부터 국내의 부동산 가격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온 프롭테크 기업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주택 시세 산정 솔루션과 부동산 데이터 분석, 대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해 다양한 기관들에 공급해왔다. 최근에는 부동산 저가 매물과 급매물을 빠르고 쉽게 추천해주는 서비스 집집을 출시해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탱커펀드 임현서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특히 해외 진출을 위한 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써 탱커펀드가 인공지능 프롭테크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프롭테크 분야에서 구현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올해도 찾아간다… The Zenith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 선사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오는 26일 부산과 인천의 자사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들을 위한 ‘스윙앤쉐어(Swing&Share)’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전원이 참여해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윙앤쉐어’는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이 직접 입주 단지를 찾아 원포인트 골프 레슨과 팬 사인회를 통해 재능과 추억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7월 천안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에서 처음으로 진행됐다. 당시 선수들의 적극적인 팬서비스에 입주민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두산건설만의 차별화된 이벤트로 브랜드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두산건설은 올해 행사 규모를 확대해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와 인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에서 동시 진행한다. 두산건설은 이번 행사장소를 부산과 인천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두 지역이 자사의 핵심 사업지이자 향후 주택 공급이 활발히 예정된 지역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두산건설은 평소 설계, 품질, 입주 후 서비스 등 전반에 걸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