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티미디어-팀트웰브,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 송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오티티미디어가 한국 프로축구연맹 공식 대행사 팀트웰브와 계약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네이버 TV, 카카오 TV, 아프리카 TV, 스팟에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 송출 업무를 진행한다.

오티티미디어는 2020년 5월 K리그1 개막 송출부터 현재는 K리그2까지 송출 업무에 대한 영역을 확장했다.

오티티미디어는 2018년 사운드 매칭 기술을 통해 YTN과 계약을 체결한 후 국내 최초로 OTT 플랫폼 대체 광고 상품인 모티 광고를 론칭했다. 2019년에는 국내 최초로 언론홍보와 관련해 기사가 아닌 영상으로 송출하는 ‘모티뉴이슈’라는 영상 뉴스캐스트를 출시했다. 오티티미디어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2020년 K리그 경기 송출을 시작으로 OTT 플랫폼 스포츠 중계 송출 분야로도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오티티미디어는 한국 프로축구연맹 공식 대행사인 팀트웰브와 함께 K리그 중계 시 가상 광고, 배너 광고, 하프타임 동영상 광고 등 뉴미디어 광고 상품을 8월 1일부터 출시한다.

정준태 오티티미디어 대표는 “OTT 플랫폼에서 보도채널의 실시간 통합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로운 광고 모델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 K리그 스포츠 중계 통합으로 라이브 중계가 이뤄져 그동안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별로 판매된 광고 상품을 하나의 통합된 광고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한 광고 노출량 증가 등 효율이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주요 스포츠 광고주의 관심을 높게 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