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코리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진행

트위치 코리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시청 경험 확장
“트위치, 야구가 가장 재미있는 공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트위치 코리아가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트위치 코리아는 지난 5월 5일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일부터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1~5를 통해 경기를 중계하고 있다. 다섯 개 채널 팔로워 수를 합하면 약 15만명에 이른다.

트위치는 이용하기 쉽고 안정적인 중계 플랫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 인기 스트리머의 공동 중계방송 등 다양한 재미를 더해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트위치 코리아는 다양한 이벤트와 기능을 더해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시청의 즐거움을 더욱 향상시킨다.

먼저 트위치 코리아는 7월 초부터 ‘실시간 승자예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치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 다섯 개에서 야구를 시청하며 매회 차 승자를 예측하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포인트 랭킹은 실시간으로 반영 및 변동되며 월 단위로 초기화된다.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 구독은 31일부터 활성화된다. 트위치 twitch.tv에서 ‘KBO’를 검색하고, 상단에 노출되는 ‘한국프로야구1’부터 ‘한국프로야구5’ 중 하나 이상을 구독하면 광고 없이 경기를 시청하면서 트위치 모든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야구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스트라이크’·‘볼’·‘아웃’·‘세이프’ 등 야구 공통 이모티콘과 ‘야!’·‘마!’·‘말래!’·‘떽!’ 등 구단별 유행어 이모티콘으로 구성된다.

트위치쇼 채널에서 한 주간의 야구 경기를 정리하는 ‘Weekly 야매쇼’도 시즌2로 새 단장을 하고 8월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